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xp-pen Deco Pro medium🎨펜타블렛 액정타블렛 모두 써본 人의 xp pen 타블렛 구입 후기 및 사용후기!

by 솜트 솜트 2021. 4. 6.

 

 

과제를 할 때나 간간히 외주 작업을 할 때 사용하기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한 xp pen deco pro !

솔직히 저는 '타블렛은 와콤'주의인지라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는데, xp pen 필압을 확인해보니 비슷한 사양의 와콤 타블렛과 엑스피펜의 타블렛의 필압이 똑같았습니다..  이것이 데코 프로를 구매하게 된 이유!!.. 가격은 두배 차이나는데 필압이 같다.

 

그래서 그냥 훨씬 더 저렴한 xp-pen deco pro로 결정! 가성비 최고입니다🧡

사실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라고 한다면 액정 타블렛이 좋을 수 있지만.. 써본 사람의 입장으로는 색감 차이가  컸고.. 이건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부분이라,,  타블렛 브랜드마다 어쩔 수 없는 공통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되어서 이번에는 판 타블렛으로 구매했습니다😊 판 타블렛은 가성비템으로 구매해야 이득이죠ㅋㅋ

xp pen 액정 타블렛 후기는 다음 글로 찾아오겠습니당..!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집에서 온라인 수업 들으면서 타블렛 구입해야 하는 경우에도 굉장히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그러다 그림도 그릴 수 있고, 강의 하는 입장이나 강의 듣는 입장이나 모두 편하니,, 모두에게 적합할 가성비템이 되겠습니다.🥰

 

 

사실 구매하기 전, 사이즈가 고민이 되었습니다.. 

small, medium 딱 두가지 사이즈였는데,, 스몰은 넘 작고 미디움은 넘 크다는 느낌의..? 리뷰가 많아서 혼란스러웠습네다..

deco pro 사이즈 s와 m 가격차이가 2만원 정도여서 더 고민됐어요,,ㅎㅎ 얼마 차이가 안나서,,,

그러다 결국 어차피 작업 반경이 넓어서 나쁠 건 없다는 생각으로 m 구입했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ㅎㅎ 그 이유는 잠시 후에 개봉 컷을 보며 말해보겠습니다,,

 

일단 데코 프로 박스를 열면 이렇게 여우? 캐릭터와 함께 베일에 가려진 타블렛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괜찮은 패키지였지만 이 여우와 저 문구,, 좀 ..로...였는데 계속 보다보니 너무 귀엽습니다.

그리고 박스 윗면에는 저렇게 보호재가 들어있습니다ㅎㅎ 저 윗면의 비닐을 벗기면 대망의 타블렛이 있고, 그 아래는 타블렛 펜, 타블렛 전용 장갑, 설명서, 연결선 등의 부속품들이 들어있습니다.

 

https://coupa.ng/b3vhs2

 

XP-PEN DECO PRO M 펜 타블렛 278.9 x 157 mm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위 링크,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이유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건 방법이 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스마트스토어 구입을 하려고 했는데 배송일이 훨씬 느려져서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저렴💝 해당 링크로 구매하시면 제게 소정의 수수료가 주어지게 됩니다..! 항상 써보고, 좋은 제품들만 추천하겠습니다.🙇🏻‍♀️💛

 

 

이렇게 'D' 모양이 찍힌 작은 박스 두개와 타블렛 펜이 담겨진 원형 케이스가 등장합니다💗

그토록 궁금했던 타블렛과 영접하고 나니, 작업을 진행할 생각에 눈 앞이 잠시 멍하더라고요..? 젠장..

 

그 안에 케이블 선들과 타블렛의 전반적인 사용 설명서, 잭, 설치 방법 등이 담겨진 부속품들이 있습니다. 솔직히 데코 프로 설치법 너무 걱정했는데, 일반 초등학생도 무리없이 5분도 안걸리고 진행할 수 있는 매우 쉽고 간단한 과정이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괜히 쫄았...

 

xp pen 사용법 및 기타 설명서는 각국의 언어로 되어있습니다.! 전 사실 한국 언어는 없을 줄 알고 영어 열심히 괜히 눈 크게 떠가며 읽었는데 바로 뒤에 한국어로 아주 상세히 나와있더라고용,,ㅎ 바보같았죠 뭐..🤓

xp pen 드라이버 설치 의 경우 아무거나 하셔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똑같습니다. 걱정마시고 둘중 아무거나 설치하심 됩니다.

 

 

DECO PRO펜 케이스는 이렇게 원통형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타블렛 캡슐같은 느낌,, 생각보다 크고 작아요..(?) 뭔가 생각보다 큰데 다시 보면 작은..?

한마디로 적당하다는 의견입니다,,

 

펜은 완전 가볍습니다.. 대박!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을 사용하면서 항상 아쉬웠던 점이 애플펜슬은 계속해서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점이었는데 데코 프로 타블렛 펜슬은 무충전입니다.. 이 점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급할 때 무족권 풀타임 작업 가능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펜 케이스의 위는 이 담겨진 부분이고 아래는 펜촉이 담겨있습니다.ㅎㅎ 펜촉 8개정도 있어서 너무 뿌듯합니다...💚

아주 이제 저 xp pen 펜심들이 모두 닳아 뭉개지게 그려대겠죠...🙃

 

그렇게 닳아서 버려진 펜 타블렛 액정 타블렛만 몇개인지....ㅎ..ㅎ...

저는 xp pen 클립 스튜디오도 자주 애용했는데, 디자인 작업은 안하고 그림만 그리시는 분들은 어도비 없으셔도 클립 스튜디오면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xp pen deco pro m사이즈 타블렛 후기..ㅎㅎ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놀랐습니다. 이건 이 제품 미듐 사이즈 구매하신 분들의 공통점인 것 같아요. 근데 이게 막 거슬릴 정도로 크다거나 무식하고 투박하게 커다란 느낌이 아니고 가볍고 얇고 예뻐서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 휠 버튼은 돌리면 화면 창이 커지고 작아집니다. 이거 은근 요긴해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어도비 프로그램 사용시 매우 애용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아! 원하시면 타블렛 설치하실 때 다른 기능으로 넣으실 수도 있습니다.ㅎㅎ 저 휠 버튼의 위, 아래 버튼들도 마찬가지-!! 

 

 

이 필름 뜯을 때 기분 너무 좋았는데.. ㅎㅎ 지금은 기스날까봐 괜히 한 쪽에 넣어두었습니다,,

저 휠은 한번씩 마주칠 때 마다 괜히 돌려봅니다.. 너무나 스무스하고 기분좋은.. 마치 운전대같고...(면허 없긴 한데 ..)

 

타블렛 방향은 세로나 가로, 위, 아래 모두 다 가능합니다. 이 점 역시 초기 설치 때 본인이 원하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저는 타블렛 버튼 하나하나 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설정해두었는데, 작업할 때 진짜 정말 너무 편하고 좋아서 추천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툴이 있으신 분들 꼭 설정 미리 해두세요! 완전 쉽습니다. 그냥 초기 설정했던 그 화면처럼, xppen 프로그램 클릭하셔서 마음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 제가 이 DECO PRO  M 사이즈를 구매한 게 좋았던 이유는 크기도 좋았지만 작업 반경이 딱 적당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저기 사진에 보이는 작은 “「 “표시 보이시나요? 그 부분이 타블렛 작업 반경입니다. 제가 초기 설정할 때 느꼈던 바로는 아마 저것도 개인이 더 조절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불빛이 나게도 설정할 수 있고 생각보다 재밌습니다.ㅋㅋㅋ

 

그리고 사용해보니 완전 그냥 종이에 쓰는 기분이었습니다. 인식도 잘되고 끊김도 없고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종이 필름의 느낌보다 더 실제 종이에 그림그리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타블렛 크기입니다.ㅋㅋ 작업 반경이 거의 13인치 노트북 사이즈보다 큽니다. 작업도 편하고 오른쪽 사진처럼 얇은데 속이 빈? 그런 깡통같은 느낌이 아닌 단단하되 묵직하지 않은, 그런 느낌이라서 더 튼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디자인 상도 두번 받았다고 하니,, 디자인은 뭐 입증되었네요ㅎㅎㅎ

 

저는 쿠팡에서 구입했는데, XP PEN store나 다른 곳에서 모두 구입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쿠팡을 이용한 이유는.. 제가 이상한 건지 모르겠지만..ㅠㅠ xp pen store에서 주문하고 결제하려니 어떻게 해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더라고요ㅠㅠㅠ 그래서 네이버나 다른 사이트에서 구입하려고 했는데 몇명 이상이 구입해야 배송이 시작된다거나 배송비가 엄청 붙거나 가격이 비싸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서 쿠팡으로 봤더니 당일배송에 가격도 본 사이트와 똑같아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https://coupa.ng/b3vhs2

 

XP-PEN DECO PRO M 펜 타블렛 278.9 x 157 mm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구매한 링크입니다! 해당 링크로 구입시 제게 소정의 수수료가 주어집니다..! 항상 제가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정말 좋았던 제품들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