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지 리뷰 및 추천, 구매처💁🏼♀️ 각종 컬렉션지 모든 정보 +패션디자인과 필수 아이템
패션디자인을 공부하는 분들 패션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패션 컬렉션지.
저는 사실 패션에 관심은 많았지만 패션 컬렉션지는 패션디자인 복수전공을 하게 되면서 수업 과제를 위해 컬렉션지를 처음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사실 누구나 처음에는 대충 코드 컬렉션지, 보그 컬렉션지, 마리끌레르 패션컬렉션지, gap 컬렉션지 등등 정-말 많은 컬렉션지 중 어떤 걸 선택해야 가장 가격에 부담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죠.
생각보다 컬렉션지가 가격도 크기도 모두 너무나도 다양해서 선택을 하는 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코드, 보그, 마리끌레르 등 컬렉션지 장단점과 함께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구매처를 합산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 글 순서
각 컬렉션지 브랜드별 장단점 - 구매처 - 패디과 선물 추천 및 컬렉션 자료 못찾았을때 대처 방법 순서로 작성했습니다.
▼code collections
가성비 컬렉션지는 사실 코드 컬렉션지입니다.
예림출판사에서 나온 code collections는 시즌별로 모두 판매중인데 구하기도 쉽고 내용도 많고 크기도 적당해서 가장 추천하는 컬렉션지입니다.
가격도 내용물 대비 생각보다 정말 괜찮고, 안에 글이나 컬렉션 외 정보 사진이나 글도 많아서 활용도가 매우 좋습니다.
저는 코드콜렉션지 총 12권정도 보유하고 있는데, 하나하나 아주 주옥같습니다.
중간중간 맨즈 패션 컬렉션과 악세사리 주얼리 및 뷰티 컬렉션지도 있고 여러 선택지가 가장 많은 컬렉션지라서 모으는 재미가 있고, 다 모아서 보고있으면 정말 재미있고 뿌듯합니다.
▼marieclaire fashion shows
마리끌레르 패션 컬렉션지(마리끌레르 패션쇼즈)는 시중에 얼마 없는 것 같은데 가장 가격대가 낮고 얇은 편에 속합니다.
내용물도 코드 컬렉션지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코드 패션지에도 모든 컬렉션이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마리끌레르 잡지에는 정말 소량씩 들어가 있습니다.
코드에 비해 마리끌레르 종이가 훨씬 얇습니다.
그리고 마리끌레르는 비디오도 함께 주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요즘은 잘 안보게 됩니다.
유튜브나 인터넷으로 마음이 가는 쇼를 찾아서 보거나 이미지로 자주 접할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지만, 가끔 cd로 패션쇼를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화려하고 트렌디한 잡지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소장가치있는! 예뻐서 자꾸 사게 됩니다. 트렌드 리포트도 잘 나와있는 편이구요.
▼외국 패션 컬렉션지
그리고 외국 잡지 예전 것들도 2-3개 쯤 구매하는 거 추천합니다.
저는 주로 2010년대부터 2020년대 잡지들을 위주로 갖고 있는데 외국 잡지나 예전 컬렉션지를 구매해두면 오뜨꾸띄르(haut couture) 파트나 아방가르드(Avent garde), 클래식 등 여러 슬리브와 칼라, 네크라인 등의 이미지를 구하기가 좋더라고요.
레그오브 머튼 슬리브나 아워글래스(hourglass silhouette),크리놀린/돔(crinoline/dome)라인과 버슬(bustle) 이미지는 특히나 요즘 컬렉션지에는 잘 없어서🙃 한두권 정도 구비하고 있으면 진짜 유용합니다.
요즘 패션지 보다가 눈알만 아프고 하나도 못찾아서 눈물났거든요...
특히 패디과 분들이라면 이런 이미지가 더욱 더 많이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vogue collections
보그 잡지는 컬렉션 북과 컬렉션지를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5000-6000원? 정도인 보그 컬렉션 북(vogue collection book)은 손바닥보다 살짝 큰 사이즈입니다.
내용물도 컬렉션이 하나하나 다 온전하기보단 작고 겹쳐있는 경우가 많아서 과제 용이나 스크랩을 하기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
그러나 가격 면에서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하나씩 사서 보다가 큰 사이즈 컬렉션지를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것도 예쁘고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패션 잡지처럼 여러 자료도 있구요! 많이 사도 후회안하는 잡지입니다.
보그 컬렉션지는 vogue collections로 구매하시면 약 7만원 내외 정도로 구매할 수 있는데 굉장히 크고 두꺼운 편에 속해서 자료가 많이 들어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장 마음에 드는 시즌의 쇼를 보그 컬렉션지로 구매하는 편입니다.
각 컬렉션지 구매처는 아래 링크에 모두 모두 모아놓았습니다,
찾기 힘든 자료들도 찾아서 페이지에 옮겨 놓았습니다! 꼭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 모두 작성하기엔 포스팅 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아래에 따로 글 남깁니다:-)
정말 열심히 작성했으니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modomean.tistory.com/144
자꾸 미리보기 오류가 뜨는데;;; 위 링크에는 장단점 리뷰 내용없이 제가 직접 정보들을 찾아서 컬렉션지를 판매하는 구매처 링크만 넣어두었습니다!! 찾아도 찾아도 잘 안나오는 것들까지 넣어두었어요!
디자인과 혹은 대학생 필수템, 대학 입학 선물 추천!
가끔 아무리 아무리 몇번을 찾아 보아도 정말 안보이는 자료가 있는데, 그럴 때는 포토용지 프린터로 뽑으시면 됩니다.
저도 그렇게 과제했는데 진짜 육안으로 티가 전혀 안나요. 포토용지는 화질도 좋기 때문에 !
왼쪽 이미지가 실제 컬렉션지에서 자른 것이고 오른쪽 이미지가 제가 위 가정용 프린트기로 포토용지 출력을 진행한 것입니다.
차이가 전혀 없지 않나요? 실제로는 정말 더 티가 안납니다..
출력 화질이 정말 너무 좋습니다 선명-💛
진짜 싸고 화질도 좋고, 패디과 과제하면서 기초의상디자인 과제로 컬렉션 몇개씩 뽑고 패션 리서치북 과제하면서 a4에 꽉꽉 차게 이미지 프린트를 포토용지로 몇십번 뽑았는데도 아직 잉크의 7분의1도 안썼습니다. (자주 사진 출력하세요, 정말 쉽게 줄지 않습니다.)
아, 인물화 그려서 몇번 뽑고 사진 뽑았는데도 아직 그대로입니다.
하여간 정말 정말 추천하는 프린트기라서 이렇게 리뷰했는데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대학생 되면 프린트를 해야 할 일이 많아서 미리 하나쯤 구매해두면 아주 요긴하게 쓰게 되더라고요ㅎㅎ
공모전 출품할 때 뒷면에 붙이라는 프린트나 학교에서 갑자기 서류를 가져오라고 할 때나 과제나 교안 프린트 등등 정말 사용 범위가 넓어서 대학 입학 선물로도 추천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복합기, 가정용 프린터 리뷰 글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내돈.내산.후기] - 가정용 프린트기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리뷰 및 프린터 구매시 주의할 점➕무한잉크 주입 및 초기 세팅 방법
[내돈.내산.후기] - 캐논 프린터 G2960 설치 및 드라이버 설치 방법💛가정용 복합기 사용기 ft. 무한잉크 복합기✅
이 글을 보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제 공부 일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