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내 구독료가 고스란히 내 가수에게! vibe어플 /노래어플 추천

by 솜트 솜트 2020. 3. 26.
반응형

내돈내산 노래어플 추천-!

.

.
얼마 전 멜론이나 벅스, 플로를 거치고 다시 정착한 네이버의 “바이브” vibe,,

가격대도 무난하고 아직 좀 다른 어플들과의 특별한 차별화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아이디와 바로 연동이 되는 시스템이래요.

다른 사람들이 내가 듣는 노래, 플레이리스트, 취향 등을 보고 나를 팔로우할 수도 있고 뭔가 쏟아지는 노래, 음악어플의 시장에서 특별함을 가지려는 것 같아 좋았습니당.

여느 어플처럼 슬플때, 기쁠때, 힙해지고싶을때 등의 기분에 맞는 노래나 현재 인기있는 곡, 내가 주로 자주듣는 아티스트의 노래, 자주듣는 노래스타일의 노래들을 추천해주기도 해요.

그리고 가장 이슈가 되었던건 바이브의 음원 정산방식!

내가 듣지도 않는 음원에 구독료 가는게 싫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내 구독료가 가도록 하자.
등의 의견이 많아지면서

음원 수익 정산 방식을 ‘이용자중심’ 시스템으로 개선했다고 합니다.

기존에 성행한 방식은 “비례배분제”.
음원을 스트리밍 횟수가 많은 순으로 줄세워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전체 이용자의 구독료를 배분하는 형식이었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가수들이 있는지라 이번에 좀 충격받았어요ㅠㅠㅠㅠㅠ

이런 형식인줄도 몰랐던 ㅋㅋㅋ

그냥 제가 많이 들으면 알아서 그 가수에게만 돈이 가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네이버로 시작해서 전체 음원 시장이 차차 변화되기를 바랍니다ㅠㅜ
특히 현재 가장 큰 논란 중 하나인 사재기.. 또한 좀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이에요..
사재기는 엄연한 불법이고 뒷경로, 뒷돈거래이기 때문..
회사의 그저 마케팅수단이라고 하기엔 너무하죠...🤯

 

 

가격은 이렇게됩니다.
재는 이벤트 중이라고 하니 한번 가입해보는것도 좋을 듯해요..?

저 혼자 들어보고 좋아서 공유하는 글이에요ㅋㅋ

 

 

연간 멤버쉽도 있어요.

 

 

내가 가장 좋았던 건 이 대학생 할인!
아마 등록하면 4년간 할인해주는걸로 알고있어요.

매우 저렴하게 무제한과 저장까지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노래뿐 아니라 재즈나 피아노곡, 기타소리, asmr등 여러 음악들이 내장되어있어요.
공부할때는 노래틀기가 애매한데 바다소리, 파도소리, 장작소리 등으로 백색소음도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당.

아, 혹시 가족들과 노래어플을 한 아이디로 쓴다면 이건 비추에요.
앞서 말한 것처럼 이건 그냥 내 네이버 아이디와 바로 연동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네이버 아이디까지 같이 사용할게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가격이 너무 좋아서 추천합니다)))

여러모로 괜찮고 저렴한 노래 어플을 찾고있다면 바이브 추천합니다!

그나저나 사재기가 없어질 수 있을까요,,
그저 회사에서는 그냥 마케팅회사에서 한 일이라고 발뺀다는데....

여튼 이상- 가격대비 정말 좋은 사이트인 것 같아서
제 돈쓰고 남기는 후기였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