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미대입시생 효율적인 공부 방법, 독학으로 상위권 유지

by 솜트 솜트 2020. 4. 3.
반응형

오늘은 미대입시를 하면서 효율적으로 성적관리를 하는 방법,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볼게요.

.

.

 

미대입시가 상대적으로 다른 과목의 학원비나 과외비보다 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죠.

그리고 또 추가적으로 정기적인 지출이 드는 재료비가 참 부담이 되기도 하죠...

그렇다면 공부는 그냥 혼자 하는게 효율적인 방법이 됩니다.

 

혹시 정 다녀야겠다면 영어학원정도....?

하지만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혼자 공부하세요..

 

무조건 학원간다고 잘하는거 절!대! 아니고 잘하게 되는 것도 아니고

혼자 한다고 성적 바닥치는거 아니니까요.

 

(저는 돈아깝게 영어학원까지 여기저기 다녔던........사람이에요..ㅋㅋㅋHA...

아. 간혹가다 영어 학원에서 성적에 더 신경쓰고 학원 특강은 듣지 말라고 하는 경우가 있어요..

저는 그래서 미대입시에서도 물론 성적이 매우 중요하고 또 성적이 대학레벨을 결정하는 경험이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 결국 실기가 합격을 좌우하기에 그건 불가하다고 했더니 무조건 성적 먼저다, 더 공부만 해야한다고 미대입시생들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더라고요.

결국 나중에 후회할거라며 막 제게 막말까지 하셔서 그냥 영어학원을 관두게 되었던... 돈아까워요,,,,,,

저보고 미술해서 돈 못번다, 나중에 뭣도 안될거다 등등의 발언을 하셔서 너무 화가나서 컴플레인 걸고 관뒀더니

그 막말선생님께서 사과인듯 사과아닌 사과메세지를 보내셔서 더 화가났고,,

정말 이를 바득바들갈면서 공부해서 학원다닐때보다 더 성적을 올렸던 경험이 있어요...)

 

영어공부,, 정말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어요!

잘 할 수 있구요.

 

정말 부담이 된다면 ebsi 들으시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하시고

좀 더 여유가 된다면 스카이에듀나 대성이나 메가스터디에서 무한패스과정으로나 단과로 인강을 듣는 것도 좋아요.

 

일단 뭐든지 시작이 중요하니 너무 고민마시고 일단 시작합시다..

매일, 꾸준하게 적정한 양을 확실하게 공부하고 익혀서 외우고 넘어가야 합니다.

정말 말이 쉽지 이거 다 지키는 사람들 정말 드물어요...

 

매일, 꾸준하게 영어 단어장보고 100단어씩외우세요.

생각보다 영어단어는 많이 보고 많이 외우고 다시 까먹고 다시 외우는 과정이 효율적이라고 해요.

외우고 잊어버리고 다시보고 다시보고.. 

 

그리고 영어 문법을 한번 쭉 정리하세요.

매일 문법 교재를 외우는 것도 좋고,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관전포인트 역시, 정말 오늘 공부한 내용, 해야할 내용을 모두 외우고 익히고 넘어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문법공부를 하다보면 쉽게 풀리는 문제들도 생기고 문장구조같은 것들도 잘 이해되어서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생각해요 !

 

문법교재나 인강 아무거나 본인과 잘 맞는걸로 선택하시고 내 눈으로보고 이해하고,

외우면서 내 손으로 한번 정리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영어 문법은 언젠가 꼭 다시 공부하게 되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왕 그럴바에는 지금, 내 입시생활에서 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뭐든 배워서 나쁠거 없다고 하죠,..

하물며 나의 한번뿐인 입시생활이고 나의 대학이 달라질 수 있는 순간이니 모두 정말 확실하게 공부하셔서 후회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독해교재도 하나 구비하시고 필사노트 정리법으로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방식은 유튜브에 공뷰의 왕도 필사노트 쳐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어휘, 문법, 해설, 다 정리하시면서 공부하다보면 많이 좋아질거에요.

 

저는 미대입시하면서 이 방법으로 시간효율적으로 공부해서 성적도 많이오르고 유지됐어요.

 

내신 영어는 이 방법으로 모두 정리하는걸 추천드리고요.

 

수능 영어 대비로는 일단 성적이 어느 궤도에 들기 전까진 틀린 문제, 어려웠던 문제중에서 하루 3-5문제정도 골라서 정리하고 단어나 문법등을 외우시면 됩니다!.

 

여기서 정리한 단어, 문법까지 하루 공부량에 넣으셔야 합니다.

이게 많아보이지만 매일 짬내서 무조건 할 수 있는 양입니다.

이동시간, 쉬는시간, 점심시간 등 모두 활용하세요.

.

.

.

 

다음은 국어공부 추천입니다 !

 

국어는 일단 ebsi 윤혜정 선생님의 나비효과 시리즈 정말 추천해요.

 

일단 성적이 1등급대가 아니라면 그냥 한번 확실하게 정리하겠다는 생각으로라도 꼭 공부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나비효과 공부하면서 국어의 기술 문제집도 하나 구매하셔서 매일매일 최소 3장에서 5장정도는 정말 학습지라는 생각으로 꾸준하게 병행하세요.

학습지처럼 매일 기초를 다지는 용으로 공부할 문제집은 일단 국어의 기술0으로 시작해서 그 다음 시리즈나 매3 문제집 시리즈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탄탄히 공부하면 어느정도는 실력이 쌓일 겁니다.

어느정도 내 국어 실력이 쌓였다고 생각이 된다면 이제 종합 문제집이나 모의고사 형식의 문제집을 구비해서 더 심화된 학습을 시작합니다.

 

아직 나의 실력이 최상위가 아닐테니 웬만하면 내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문제집이 좋을 겁니다.

해설지를 그냥 보는 것도 좋지만 가끔씩은 그것도 이해가 가지 않을 때도 있으니까요.

 

이제 성적이 정말 내가 원하는 궤도에 올랐다는 생각이 든다면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정말 열심히 풀고 매일 해설까지 열심히 정리하고 틈틈이 짬나는 시간에 영어단어와 영어 필사노트 정리본, 국어 해설 정리본을 휴대폰으로 찍어두고 한번씩 읽어주세요.

읽는 것도 그게 쌓이면 내게 큰 지식의 자산이 됩니다.

그냥 읽기만 하는거 아니고 머릿속에 넣으면서 자각하면서 읽으셔야합니다..

이게 잘 안되는 분들은 입으로 소리내서 읽으세요.

 

만약 이렇게 영어, 국어, 미술을 공부하는게 벅차다면 사탐과목은 주말에만 한다거나 일주일에 3번, 1번 이런식으로 정하셔서 적절하게 공부하시길 추천합니다.

이 또한 정기적인 복습이 중요하니까 꼭 봤던 것도 다시 보고 맞은 것도 다시 보는 습관! 잊지마세요..!

 

그리고 일요일에는 일주일간 진행한 공부를 복습하고 테스트하는 날로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사탐과목과 영어와 국어에서 암기가 필요한 부분은 A4용지 하나에 큰 제목을 적어두고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보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일주일동안 지키지 못한 공부량은 주말을 넘기지 않고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해요,,!

 

모두 정말 원하는 대학으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