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음식.디저트

생생감자칩 피자맛, 구운양파맛-! 소금함유량, 나트륨 적은 저염 감자칩

by 솜트 솜트 2020. 9. 9.
반응형

문세윤 님이 모델인 생생감자칩.

생생 감자칩은 저염으로 유명한 감자칩이다. 우리가 평소 흔히 아는 그런 짜고 맛있는 감자칩의 브랜드들에서 사용되는 소금의 양이 꽤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저염, 소금이 적게 맛있는 감자칩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좀 신기했다.

어떻게 나트륩을 줄이고 맛있는 감자칩을 만드는게 가능한 것 일지,, 뭔가 좀 궁금해진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생각보다 일반 감자칩과 맛이 비슷하고 심지어 생생감자칩이 더 맛있다는 평들이 많아서 구입했는데, 피자맛과 다시마소금 맛이 있어서 그냥 다 사 보았다. 피자맛과 다시마소금 맛은 그저 그런 평범한 생각한 대로의 맛이었다. 특히 일반 오리지널 감자칩인 다시마 소금 맛은 정말 덜 짜고 딱 맛있는 감자칩의 맛이라서 앞으로 자주 사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 다른 과자들은 너무 짜서 처음 먹을 때는 와 짜다..라는 느낌이 들다가도 입이 바로 적응해서 다 먹을 때 쯤이면 짠 것도 잊고 와구와구 먹다가 다 먹은 후에야 물을 벌컥벌컥 마셔대곤 했는데.. 이 감자칩은 생각보다 덜 짠데 또 짭잘한 맛은 그대로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좀 적당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정말 과자들의 과대포장, 이정도면 그냥 질소에 과자더하기라고 생각될 정도의 심히 적은 양을 넣어 판매하는 이런 행태가 좀 바뀌었으면 좋겠다.. 물론 내가 위에서 찍었기에 좀 더 과장되어 보일 수 있겠지만 실제로 다들 알지 않은가...

'질소를 샀더니 과자가 딸려왔다' 이런 말이 돌 정도이니.. 여튼 뭐 비싸게 주고 먹는 과자들은 아니지만 좀 이럴거면 포장지를 조금이라도 작게 만들었으면 좋겠다.. 요즘 환경오염으로 심각한 상황이니...ㅠㅠ

 

여튼 과자를 열어보고 역시나 여느 브랜드들처럼 적은 양에 놀라긴 했지만 어디든 이러니 별 생각은 들지 않았다.. 딱 과자에서 뭔가 평소 알던 그 구운 양파맛 과자 향이 나서 어떤 맛일지 좀 예상이 되었다. 생각보다 감자칩 겉면에도 묻어있는 저 가루가 딱 일반적인 감자칩의 모습과 좀 달라서 약간 생소한 기분이 들기도 했다.

 

자세히 보면 이렇다.

생각보다 이 구운양파 맛은 그냥 그랬다.. 감자칩에는 좀 덜 어울리는 듯한 맛이었다. 아주 너무나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생생감자칩에서는 다시다 소금 맛이 제일 맛있다. 다시다 소금 맛은 정말 다른 브랜드들의 터무니없이 너무 짠 감자칩의 맛이 아닌 적당히 짭잘하고 맛있는 감자칩의 맛이라서 정말 좋았다. 다시 사먹는다면 다시마 소금맛!!! 누군가 이걸 사먹는다고 한다면 그것도 다시마 소금맛으로 추천하고싶다..

 

어쨌든 맛있고 덜 짠 다시마 소금맛 감자칩 찾게 되어서 기분이 좋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