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영양제 고를 때 주의할 점 /영양제 효능과 부작용, 복용시간, 함량 등 영양제 지식 총 정리 (1)_마그네슘, 칼슘, 아연, 비타민d, 비타민

by 솜트 솜트 2020. 3. 25.
반응형

건강을 생각한 영양제 정보 총정리

정말 제가 엄청나게 고민했고 알아보고 정리하는거니까 꼭 읽어보시고 시간 절약되셨으면 좋겠어요,,!

.

.

개인적으로 여러 의사분들께.. 알아본 바로는 영양제 하루 적정량을 말씀하시는게 모두 제각각이었다.
그래서 나는 그 중간선을 택했고 정리해보려고 한다.

(((의사분들께 의견을 묻고 정리한거지만... 혹시라도 잘못된 지식이 있다면 꼭 말씀해주시길..😂)))

영양제 추천, 하루 적정량, 함량, 비타민, 미네랄, 효능과 부작용, 복용시간이나 방법...

부족하지만 한번 열심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알아본 바로는..

칼슘 600-800mg
마그네슘 200-400mg
아연 8-20mg 이내
비타민 d 1000iu이하, 2000iu //

(고함량, 5000iu섭취시엔 일주일에 몇번만 먹기(하루하루 소비되는게 아니라고 함)

이렇게가체로 부작용없고 효과적인 권장 함량의 범위 안이었다.

 

.

.

하나하나? 좀 알아본 바로 좀 더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먼저 칼슘!
칼슘이 우리 몸에 필요 이상이 들어오면 석회화가 될 수 있어서 뼈에 칼슘을 밀어 넣어주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비타민k2가 칼슘 1000mg당 100정도가 필요하다고 한다.

 

사실 음식으로 비타민k2를 섭취하는게 가장 좋지만 그 어떤 음식보다도 낫또가 정말 월등하게 그 수치가 높은데..
한국에서 파는 낫또는 대부분 일본에서 판매되는 낫또보다 함량이 월등히 적다고 한다.

그렇다고 일본에서 공수해 오자니 방사능,,에 대한 의견들도 너무 많아서 조금 찝찝하다는 의견들이 많다.

우리나라의 비슷한 청국장의 경우에도 낫또와는 좀 다르다고 한다.

그리고 버터의 k2 함량도 은근 높은데 이 경우마저도 아주 노란 버터가 좋은데 현재 대부분 하얀 버터를 판매하고 구매하고 있다고 한다.

하얀 버터에는 비타민k2의 함량이 크지 않아서 굳이 찾아먹어도 효과가 미미할 거라고 한다.


이러니,, 칼슘은 그냥 1000미만으로 섭취하는게 좋을 듯하다.

우유나 유제품같은걸 자주 섭취하시는 분들은 특히 더 일부러 엄청 높은 함량으로 챙겨먹을 필요는 없다고 한다.

 

그런데 혹시 칼슘을 너무 많이 섭취해 오셨거나 많이 섭취하셔야 하거나 많이 섭취하고 계신 분들은 그냥 비타민k2를 구매해서 잠시라도 드시는 게 괜찮을 것 같다.

하지만 아직 한국 식약처에서는 아직 검토중인 영양제라서 해외 직구를 해야 한다.

.

.

다시 내 얘기로 돌아가면 결국 나는 칼슘은 6백짜리로.. 바꾸려고 한다.

그리고 사실 그간 먹은 오지게 높은 함량의 칼슘 영양제들을 먹었던게 마음에 걸려서 그냥 이번에 저기 올려둔 비타민 k2도 구매했다..

그냥 한 한달이라도 좀 먹으려고 한다,,,
제발 석회화되지말자...😭


그리고 서로 시너지가 좋다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가 하나로 들어있는 영양제를 선택했다.

아연이 알고보니 하루 권장량이 저 반이라서 내가 고른 영양제의 함량이 좀 큰 것 같아 걱정이지만 20mg까진 하루 적정선이라고 하니.. 딱히 그리 많은 양도 아닌 것 같다.

 

또, 지금 면역력이 대두되면서 어떤 의사분들은 아연을 20mg정도 먹으라고 하시니 문제없다고 생각된다.

얼마전에 본 기사에서는 이번 코로나의 확진자분들의 치료에 아연을 병행한다고 한다..

뭐 여튼 아연이 몸에 필수적인 건 맞는 것 같아서 일단 건강할 때 더 꾸준하게 먹어보려고 한다.

마그네슘은 자기전에 섭취하면 수면방해가 된다고 해서 점심, 저녁먹고 한 알씩 바로 섭취하려고 한다.

아연절대 공복에 먹으면 안된다고 한다.

대부분 건강한 사람들도 위장장애가 올 수 있다고 하니 무조건 식후에 섭취하는게 좋을 것 같다.

 

사실 처음에 비타민d를 5000iu로 먹는게 면역력에 좋다는 글만 보고 5000iu짜리 비타민d를 대용량으로 2통이나 사두었는데.....

다른 의사분들께 자문을 구하니 묻는 분들마다 그건 너무 고용량이라고,,,,,ㅎㅎ.......네..?

 

((혹시 2000넘는..5000iu에 가까운 비타민d 구입하셨거나 드시고 계시다면 며칠에 하나씩 드시면 된다고 하니 걱정말고 드세용!
비타민d는 하루하루 소비되는게 아니라고 해요.
한 3-5일에 한알씩 드셔도 효과좋다고 하니 걱정마시길. 정확히 정해진건 없겠지만 의사분들이 2천짜리기준 2일에 하나 먹으라고 했으니까 5천이면 5일에 한알이면 괜찮을듯해요....?))

하 다시 거의 2주를 고민하다 그냥 다시 고르고 알아보고 결정한 영양제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가 한번에 들어있는 상품으로 골랐다.

 

솔직히 진짜 많은 브랜드, 가격대가 있어서 비싼 것도 먹어보고 싼 것도 먹어보고,, 했는데 별 다를게 없다고 느꼈다.

부형제도 유무도 그렇고 함량도 그렇고 별 차이가 없다고 느껴서 그냥 가성비가 좋은 상품, 이너바이오 제품으로 구매했다.

 

1통에 3개월분, 2통에 3만 6천원이니 정말 저렴한 편이다.!

정말 함량이 좋은 제품이라서 강추하고싶다.

 

이름은 "이너바이오 칼마디아"ㅋㅋㅋ

"칼슘, 그네슘, 비타민d, 연" 이라서 '칼마디아' 인가보다.ㅋㅋ

 

사실 누구는 이렇게 해라, 누군 아니다, 저게 맞다, 틀리다 하셔서 매우 복잡하고 고르기도 힘들었는데

정말 몇주동안 책도 보고 유튜브도 보고 직접 발품팔아가며 여쭤보고 여러 의사분들께 의견을 묻고 결정한 영양제다.

이 영양제의 함량은 칼슘 600mg, 비타민d 20ug(800iu), 마그네슘300, 아연 17 이다.

모두 하루 권장량에서 벗어나지 않고 부작용의 굴레에 먼 함량이라서 정말 신기하고 좋았다.😝

 

매일 밤새서,, 잠쪼개서 고민하고 알아본 보람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ㅠㅠㅠ

.

이 상품은 사실 2번째 먹는 중인데 그래도 좀 저렴한 편이라서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지금 우리가족 모두 먹고 있는데 아무도 부작용 없이, 속이 불편한 느낌없이 먹고 있어서 정말 추천하고 싶다.

 

진짜 내 돈주고 사먹은 아무도 강요하지 않은 그냥 100% 개인적인 후기다,,

이게 가성비는 정말 좋다..

모두 들어있는데 매 달마다 하나씩 영양제를 따로따로 먹는 것 보다도 훨씬 싸고 이 한알만 먹으면 되니 좋은 것 같다.

 

불편함이 있다면 함량이 모두 좋은데 하루 2번 먹어줘야 해서 조금 귀찮아진다는 점?

그래서 그냥 나는 매일 옆에 두고 먹고 있고 부모님은 약케이스를 하나 구매해서 요일별로 매일 담아 드린다,,ㅋㅋㅋ

내 정성 누가 알아주나,,,
아빠는 왜 그리도 귀찮아하시는지ㅠㅠㅠ ㅇㅏ휴.....

 

꼭 이 상품이 아니더라도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는 웬만하면 따로 먹는거보다는 올인원제품으로 먹는게 나은 것 같다.

그래야 약 갯수도 적어지고,,,,, 여러가지 알아보지 않아도 돼서 괜찮은 것 같다!

사실 내가 하나, 하나 알아보다가 밤샜던....ㅋㅋㄱ...


다음은 프롬바이오물없이 먹는 칼마디 츄어블

이 제품은 칼슘300, 마그네슘150, 비타민d 10ug로, 하루 2번씩 먹는 제품이니 이 또한 하루로 따지면 600, 300, 20ug정도 되는 것 같다.

이 제품은 그냥 씹어서 먹는 제품이고 특히 칼슘의 성분이 좋은데 아연이 함께 들어있지 않아서 그냥 한번 먹어보고 다른 제품들을 자꾸 찾게되었다.

 

왜냐하면 나는 하루에 비타민 c, d, 마그네슘, 아연, 칼슘, 프로폴리스, 유산균을 다 먹는 사람인지라 웬만하면 하나로 묶을 수 있다면 묶고 싶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런 제품이 많지 않았고 있더라도 함량이 너무 적어서 현재는 그냥 이너바이오 제품으로 만족하고 있다.

 

그래도 이 영양제 자체는 정말 좋아서 혹시 아연을 안먹거나 못드시는 분들은 이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츄어블 형태라서 흡수도 빠를테니 좋다고 생각한다.

또 알약을 못드시는 분들은 이 제품 추천한다,!
맛도 괜찮다!

.

.

아니면 이 상품도 괜찮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만 파는 것 같고 인터넷에도 잘 안나오지만 성분이 대체로 좋은 걸로 알고있다.

바로 "코랄 마그젯" 회사는 이너네이쳐라고 한다.

이 제품에도 저 네가지 성분이 들어있고 함량은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칼슘 800mg, 마그네슘 400mg, 비타민d 2000iu, 아연 12mg이다.

 

사실 이 영양제는 유튜버 젤라님이 스토리에 올리신거를 보고 알게되었는데 생각보다 함량도 높은데 적당히 높은 것 같아서 밥을 잘 못챙겨 먹거나 출산 후 여성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이건 약사님께서 추천해주신 제품이기도 했으니 믿고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

 

또 칼슘 성분도 그렇고 대체적으로 다 좋은 성분에 속하는 영양제라고 하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임신, 출산 전혀 관계없이 먹었긴 하지만,,ㅋㅋㅋ

 

이 역시 내 돈주고 소비해서 먹어보고 추천하는 제품!

그런데 이 제품은 인터넷에서는 구할 수 없는? 제품인 것 같다.
이건 좀 비싼 제품이긴 하다ㅠ
가족이 모두 먹기에는 굉장히 부담스러웠다,,🙃

.

.

.

아,, 이 영양제들이 아니더라도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혹시 하나씩 구매하셔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부형제를 따져보시길 추천합니당.

혹시 현재 하나씩 드시고 계시다면 속이 불편하지는 않은지 판단해보시고 괜찮으시다면 무방하지만 혹여라도 속이 불편하시다면 부형제가 좀 적은 상품이나 알약이 아닌 드롭, 가루, 스포이드나 스프레이 등의 형태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부형제 (대체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 히드록시프로필메탈셀룰로오스 이렇게가 대표적이라고 한다.) 는 정말 비싼 제품이 아니고서야 알약 형태의 영양제에 조금씩은 거의 들어있다,,

그러니 따로 먹겠다면 몇개는 알약 형태로, 몇개는 드롭형태나 가루로 먹는게 위장장애의 위험을 낮춘다고 하니 주의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나는 새가슴이니 이렇게 먹다가 비타민c, 유산균을 제외하고는 좀 쉬었다가 먹거나 브랜드, 함량에 변화를 주려고 한다...

뭐.. 계속 꾸준하게 먹어도 문제없다지만 칼슘이랑 비타민d는 몸에서 잘 소비되는게 아니라 소비되지 않으면 몸에 축적되는거란 말도 있어서 최소한 함량의 변화는 주려고 한다..

이건 그냥 제 뇌피셜,,, 한마디로 근거없다는 것,,😅

모두 여기 있는 추천이 아니더라도 꼭 부작용없이 최대한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제 고르시길,,

먹어본게 엄청 많지않아서 추천템이라 해봤자 얼마 없지만,,ㅋㅋㅋ


여튼 모두 이젠 제발!!! 건강하게, 안전하고 행복하기만을 간절히 바란다..🙏🏻 

모두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