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 리뷰

디즈니플러스vs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장점 +볼만한 드라마 영화 추천

by 솜트 솜트 2024. 4. 13.

 

 

 
평소 ott 플랫폼을 정말 좋아하는 1인으로서!

오늘은 디즈니플러스 추천 작품(드라마 3가지, 영화 4가지)과 디즈니플러스vs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드라마


1. Loki 로키

 

 

마블코믹스 어벤져스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모를 수 없는 존재, '로키'!

로키는 시즌1, 시즌2 모두 각 6부작이고, 시즌3는 아직 미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듯, 로키 중심의 세계관이 펼쳐지는 드라마입니다.
로키의 계획과 선택이 예상과는 다르게 전개되면서 보여지는 심리 변화와 성장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로키는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 작품이기도 해서, 다양한 시공간이 등장해서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재미있습니다.
 
 
 
 


2. The Mandalorian 만달로리안

 
 
 
만달로리안은 스타워즈 시리즈로 모험, sf, 액션 장르의 스핀오프 드라마입니다.

시즌1, 시즌2, 시즌3 모두 8부작으로 제작되었고 시즌4는 아직 미정의 상태입니다.
 
 
만달로리안은 스타워즈 우주를 배경으로 한 화려한 비주얼과 액션, 감동적인 스토리 전개가 아주 인상적인 작품이었습니다.
 
 
전쟁 상황 속 희망이 담긴 스토리가 아주 인상적으로 흘러가서 유토피아, 디스토피아 세계관이 잘 어우러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미래적인, 공상과학 sf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보셨으면 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3. WandaVision 완다비전

 
 
 
완다비전은 총 9부작으로, 1950년대를 배경으로 히어로, 로맨스, sf, 가족, 미스터리 장르입니다.
 
솔직히 완다비전은 개인적으로는 관심이 없던 작품이었지만..

728x90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글이 많이 보이기도 하고, 평도 다 다른 것 같아서 호기심에 보게 되었던 작품입니다.
 
 
마블 세계관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작품이긴 하지만 기존 마블 영화들과는 무언가 좀 다른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마블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마치 특별판이라고 생각하고 한번 재미있게 감상할 만한 작품이고,
기존의 마블 영화를 많이 보지 않으셨던 분들은 반전 영화나 소설,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는 독특하고 복잡한 전개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영화


1. The Greatest Showman 위대한 쇼맨

 

 

이름부터 너무 유명한 위대한 쇼맨.
근대 서커스 창시자인 테일러 바넘의 실화에 바탕을 둔 영화입니다.
 
 
정말 이건 꼭! 봐야 하는 영화입니다.
유명한 영화라서 거의 대부분 알고 있는 영화 제목임에도 주변에서 본 적 없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더라고요..
 
 
이 영화는 대부분 크게 호불호없이 볼 수 있는 뮤지컬 영화라서 가족끼리 보기에도 좋고, 주말에 힐링 타임으로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2. Hamilton 해밀턴

 
 
 
해밀턴은 디즈니+ 뮤지컬 영화 중 하나입니다.
 
힙합이나 재즈, 알앤비 등의 여러 음악이 담긴 뮤지컬 영화로 알려져 있는데요.

반응형


음악도 좋지만 실제 미국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토대로 만들어진 작품인만큼 몰입도가 아주 좋은 영화입니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물론이고 스토리 전개 방식이 탄탄하고 웅장해서 인기가 많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만족스럽게, 즐겁게 감상하기 좋은 뮤지컬 영화입니다.
 
 
 


3. Mulan 뮬란

 
 
 
개인적으로 기대없이 감상했지만 아주 만족스러웠던 영화 뮬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라서 그냥 딱 예상되는 흐름으로 흘러가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스토리 흐름은 그랬을지 몰라도 배우와 영화 배경, 액션 모두 디즈니 실사 영화 중 손에 꼽히게 마음에 들었던 영화였습니다.
 

'실사 영화'라는 타이틀에 맞게 실제 뮬란의 이야기 그대로 이어지면서 유려한 풍경과 의상이 너무 인상적이고, 가족 간의 사랑과 용기, 용맹함이 감동적으로 그려집니다.
 
 
 


4. Soul 소울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힐링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께 아주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인간이 살면서 한번쯤은 하게 되는.. 인생에 대한 의문, 삶에 대한 생각과 깊은 고찰을 다루는 내용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인생이 지치고 힘들 때, 위로 받고 싶거나 감동적인 영화를 보고 싶을 때 보기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이 너무 좋고 내용이 긍정적이라서.. 작업 할 때 그냥 틀어두기도 하는 영화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장점

 
 

디즈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큰 고민없이 구독을 할 수 있지만 디즈니 영화에 대해 그냥 그저 그런(?) 생각을 가진 경우에는 구독하기까지 고민이 꽤 되는 것 같아요.
 
 

 


디즈니의 장점은 아무래도 디즈니가 제작한 영화를 모두 다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픽사, 스타워즈, 마블 등의 공상과학/sf 혹은 애니메이션/실사 영화 계열의 작품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즈니플러스 다운로드



디즈니플러스는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해서 오프라인 상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사 ott 플랫폼들도 가족 단위로 구독하여 영상을 보는 경우가 많지만, 디즈니플러스는 가족 단위에 적합한 콘텐츠들이 많은 편이라 다소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디즈니 구독을 추천합니다.

여행이나 외출시 감상할 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ㅎㅎ
 
 
 
 

디즈니 플러스 vs 넷플릭스 

 
 
일단 디즈니+는 연령대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모두 만족할만한 다양한 장르의 컨텐츠가 많이 있고 드라마/영화 모두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공유+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 많아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느 ott 플랫폼이 그렇듯, 디즈니플러스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디즈니, 마블, 픽사 등의 특유의 애니메이션이나 공상과학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디즈니+가 더 적합하고, 그 외에 다양성을 가진 작품들을 선호하시거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재미있게 보셨던 분들은 넷플릭스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가족들이 이런 ott 플랫폼 작품을 정말 좋아하는 편이라 영화관을 갈 값이라고 생각하고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는데, 주말마다 가족들이 모여서 보고싶었던 영화나 드라마를 함께 보는 시간이 너무 좋은 것 같더라고요.ㅎㅎ
 
또, 보고싶은 영화, 드라마를 다 봤거나 볼 게 없다고 느껴지면 잠시 구독 해지를 하기도 해서 그닥 낭비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