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 리뷰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 볼까 말까 고민된다면 확인 필수! 종이의집 원작과 비교, 논란 3가지 및 보기 전 확인사항

by 솜트 솜트 2022. 7. 6.

화제의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
일명 종이의 집 한국판.

일단 분명한 사실은,
호불호가 굉장히 많이 갈린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는 불호가 이해는 되는 극호입니다.ㅎㅎ

왜 극호인지, 와중에 불호가 이해되는 이유는 뭔지, 그리고 현재 가장 큰 논란이 되고 있는 3가지와 보기 전, 감상하기 전 확인하면 좋을 부분들에 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우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글입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둥글게 부탁드립니다🥺


지금 현재 유튜브 리뷰 채널들의 리뷰 영상마다 종이의 집 원작을 본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합니다.
망작이다, 나라 망신이다..

개인적 취향으로 저는 극호에 가까운 1인이지만, 종이의 집 원작을 재미있게 보지 않았어도 그냥저냥 킬링타임용 감상작으로 봤어서인지 종이의 집 불호 입장에 동의는 못해도 모두 이해는 갑니다.

이번 한국판을 보기 전, 개인적으로 종이의 집 시리즈를 그닥 좋아하진 않았지만 종이의집 한국판은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일단 한국적으로 각색한다는 부분이 제가 종이의 집 원작이 너무 어둡게만 느껴져 지루하고 집중이 어려웠던 점을 조금 보완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는 재미있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럼, 왜 이해가 되는지 원작과 비교하면서 차이점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종이의집, 원작과 리메이크작 비교 차이점


✅ 종이의집 스페인 원작
종이의 집 원작은 매우 길고 시리즈화 되어 있습니다.
스페인어 특유의 매력적인 어조로 대사가 이어지는 반면, 전체적으로 좀 어둡고 진지하게 묘사됩니다.
19 모먼트, 베드신 또한 훨씬 많습니다.


✅ 종이의집 한국 리메이크작
이번 종이의 집 신작은 기존 원작 압축 + 한국화 된 영화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틀은 원작에서 가져왔지만 한국화되어서 본작의 탈이 하회탈로 변하였고 극의 긴장감을 더하는 음악과 음향 역시 한국의 국악 스타일로 진행됩니다. 또한 한국의 대표적인 특징이기도 한 분단국가라는 점을 이용하여 판타지적인 요소가 담겨 있습니다.



✅ 종이이집 논란이 된 부분들

1. 연기력 논란
장윤주 배우와 전종서 배우의 연기력 논란과 혐일 감정이 담겨있는 대사 논란, 오글거린다고 말하는 장면들..
사실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의 입장이 이해가 안되는 건 아니지만,,
지금 달리고 있는 악플인 '나라 망신이다', '배우들 발연기다' 이런 평을 받을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장윤주 배우의 연기도 5화는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볼만했고..
전종서 배우는 오히려 연기를 잘한다고 생각하면서 봤습니다. 평소 전종서 배우의 발음과 말투를 좋아하는 편이라 긍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번외로.. 개인적인 견해↓

더보기

덴버 역인 김지훈 배우는 정말, 너무 멋있는데 이게 연기도 그렇지만 외모가 일단..💙 정말 멋있습니다...

베를린 역할을 한 박해수 배우는 솔직히 누가 봐도 연기가 감탄스러울 정도입니다.

이주빈 배우, 멜로가 체질 때 보다 더 더 예쁘고 연기를 잘해서 놀랐습니다.


2. 지나친 나라 자랑
예고편에서 볼 수 있는 장면이자 첫화의 등장신에서 방탄소년단의 국제 팬덤을 거론합니다.
이를 두고 지나친 국뽕이라는 의견과 사실인데 뭐가 문제냐는 의견으로 갈리고 있습니다.

이것도 저는 개인적으로.. bts 팬이 아님에도 아무런 생각이 없었습니다.

평소 팬덤이 어마무시하다는 걸 인지하고 있어서인지 뭔지 제가 정말 불편한 게 없는 영화, 드라마 취향을 가진 건지 남들과는 다른 관점을 가진 건지... 아마 후자인 것 같긴 합니다..😅

3. 대사 논란, 일혐 논란
전종서 배우가 연기한 역할인 '도쿄'라는 이름을 짓는 과정에서 "나쁜 짓을 할 거 잖아"라고 말하는 부분이 크게 비난받는 상황입니다.

어찌되었든 넷플릭스 추천 작품으로 굉장히 큰 화제를 불러 온 드라마인지라 일본 구독자들도 상당히 많을텐데 어떻게 이런 대사를 넣을 수 있냐는 의견이 매우 많았습니다.

솔직히 이것도 아무 생각이 없는 상태로 그림을 그리며 봐서인지 이런 논란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인지하고부터는 이 부분이 가장 큰 논란거리가 되지 않을까 했는데 어째 여론은 '노잼'으로 몰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종이의집이 재미없다는 사람도 정상, 재미있다고 하는 사람도 정상이지 않을까요?
그런데도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고 굳이 재미있다는 타인 평을 모조리 짓밟듯이 이게 재밌냐? 원작은 봤냐? 등 비꼬듯 말하는 건 정말, 눈살이 찌푸려집니다.

✅ 그래서 종이의집 한국판 볼까말까 ?!
이 영화같은 드라마, 6부작의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드라마를 볼지 안볼지 고민이신 분들!
이것만 확인해보시는 거 어떨까요...?


영화/드라마를 봄에 있어서 불편한 점이나 이해가지 않는 부분들이 평소 많으셨던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왜냐면, 저희 가족이 그랬습니다.ㅋㅋㅋ
저희 가족은 6인이 같이 보기 시작했는데 딱 2인이 극호, 1인 호, 3인이 극 불호였습니다..ㅋㅋㅋ

뭐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하면서 불편한 부분이 있다는 건 나쁜 게 아니고, 그냥 자신과 맞지 않는 작품일 뿐인 거니까 1화를 감상해보고 이건 아니다 싶으면 하차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넷플릭스 종이의집, 보기 전 알아야 할 사항


혹시 가족과 함께 종이으집 공동경제구역, 한국판을 감상하실 분들은 5화와 6화 후반만 따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ㅎㅎ
베드신이 나옵니다.

수위가 높다면 높으니 부모님과 함께 보시진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ㅋㅋ
그렇다고 원작만큼 세진 않습니다.
수위로만 따지면 오징어게임 4화 비슷한데 그런 19 소리는 없는 편입니다.

오징어게임 한창이던 때.. 넷플릭스 추천으로 오징어게임 무작정 보다가 가족들이랑 민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모두 재미있는 영화, 드라마 감상하시고 언제나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