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 리뷰

기기괴괴 성형수💧간단한 성형효과와 치명적인 부작용, 현실반영 웹툰 원작 레전드 영화

by 솜트 솜트 2021. 6. 23.
반응형

▼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2020년 9월 9일 개봉한 영화로, 롯데시네마에서만 상영을 진행했습니다. 15세 관람가이며 공포, 스릴러 장르의 영화이고 러닝타임은 85분입니다.

 

사실 저는 이 영화의 이름만 듣고는 성형한 '감옥수'를 말하는 건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ㅋㅋㅋ...ㅠㅠ

그렇게 그냥 별 관심없이 지내다가 영화의 예고를 보게 되었고, 정말 잘 만든 영화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상영을 시작하고 바로 보게 되었던 영화였습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사실 웹툰 원작으로 외모 지상주의인 현실을 비판하는듯한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웹툰 원작 영화이지만 영화 역시 애니메이션처럼 그려지기 때문에 웹툰을 소재로 한 영화라는 사실이 강하게 보여지는 편입니다.

"지금부터 기적의 성형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얼굴을 거울로 확인해보세요. 사진을 찍어 두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작별의 시간이니까요.
물과 성형수를 4:1 비율로 섞은 후, 20분간 얼굴을 담가주세요.
앞으로 당신의 근육과 살의 성질이 완전히 변하게 됩니다.
찰흙처럼 말이죠. 겁먹지 말고...
당신이 원하는 얼굴을 만들어보세요.
이제 당신은 새로 태어나는 겁니다. 아주 새롭게...
부작용, 후유증 없이 아름다워지는 단 하나의 방법,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
올여름 가장 기괴하고 독창적인 호러 성형 괴담이 온다!

- 기기괴괴 성형수 소개 글 인용-

▽ 줄거리

어린 시절 발레를 했던 소녀 '예지'는 자신의 외모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자신이 더 잘하는데도 1등을 놓쳤다고 생각하는 예지의 현재 직업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잘나간다는 여배우를 맡았지만 언제나 자신의 외모를 지적하고 상처를 주는 탓에 매일 음식을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방송에 차질이 생겨 홈쇼핑에서 음식을 먹는 보조 출연자로 등장하게 되고, 전국에서 악플 공격을 받게 되면서 집안에 칩거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자신에게 악플을 다는 사람들에게 똑같이 인신공격성의 댓글을 달아가던 어느 날, 외모를 쉽게 성형할 수 있다는 성형수를 알게 됩니다. 거금을 들여 구매한 성형수로 외모를 완벽하게 만들고 "설혜"라는 이름으로 배우로서의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사람은 간사합니다.. 조금만 더, 더, 더..를 외치다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어렵게 다시 완벽한 얼굴로 돌아오지만 설혜는 계속해서 끔찍한 행동을 벌이게 됩니다. 계속해서 생겨나는 욕망을 모두 가지려다가 결국 화를 입게 되는 이 영화, 현실과 상상의 그 어딘가에 위치해 사람들에게 던지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웬만하면 더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싶어하고, 이왕이면 좀 더 예쁘고 멋있기를 추구합니다. 하지만 이런 이유가 남에게 보여지는 모습을 위함이라면 자존감이 큰 타격을 입게 되고, 남이 내게 하는 개념없고 무례한 사소한 말들이 가슴 속에 박히게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그 자체로 아름답고 멋있는 존재임이 확실하지만 자신의 잣대로 남을 함부로 평가하고 비난하기도 하는 지금의 현실의 문제를 짚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나를 나 자체로 사랑하고 당당하지 않고 세상이 정해놓은, 누군가가 정해놓은 미의 기준에 나를 가두려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그게 또 나쁘다고만 이야기할 수 없는 현실이 보이기도 하는, 참 여러 가지의 생각을 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새롭고 신기한 영화, 웹툰 소재인 '성형수'라는 존재도 참 재미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인지 참 새삼 천재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였습니다. 신기하지만 흥미롭고 소름끼치다가도 현실같아서 씁쓸해지고, 다시 나를 돌아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며 나를 돌아보게 되었던 생각들이 있습니다.

만약 저렇게 쉽고 간단하게..? 성형수라는 존재로 나의 몸과 얼굴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 갈 수 있다면, 과연 나는 그걸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또, 내가 누군가에게 외모로나 마음으로나 상처를 주는 발언이나 행동을 하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의도하지 않은 상황이더라도 내가 상처받았던 누군가의 말이나 행동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과 동시에 나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고, 적절하게 나만의 이미지로 나를 다듬어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무작정 이뻐지기 위함이 아닌 그냥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모 지상주의에 대한 영화 중 참신하고 독창적인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 다른 영화이지만 전신 성형을 하고 탑스타가 되는 '미녀는 괴로워' 영화가 생각이 나기도 하고, 중간 중간에 잔혹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장면들이 나올 때면 비슷한 장르의 좀비나 귀신이 등장하는 호러물과는 또 다른 무서움을 느낄 수 있었던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와 전혀 반대의 성향으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비판을 하는 영화는 아이필프리티, 추천합니다ㅎㅎ

 

아이필프리티는 공포 영화가 아닌 코미디 영화로 로맨틱코미디의 성향을 가진 영화에 코믹한 일상들을 지닌 유쾌한 캐릭터가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유명한 영화라서 아마 아는 분들이 더 많겠지만 혹시 아직 안보신 분들은 보시길 추천합니다!! 제 리뷰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아이 필 프리티💟머리를 다쳤는데 별안간 자신감이 생긴 주인공의 영화✨코미디 영화 추천

 

아이 필 프리티💟머리를 다쳤는데 별안간 자신감이 생긴 주인공의 영화✨코미디 영화 추천

영화 _ 아이 필 프리티💖 15세 관람가 / 미국 / 코미디 러닝타임 : 110분 / 개봉 : 2018년 6월 6일 감독 : 에비 콘, 마크 실버스테인 정말 유명한 패션영화이기도 하고 제가 정말 사랑하는. 아마 지금까

artworld987.tistory.com

 


이상으로, 현실에 전달하는 메세지가 담겨진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