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음식.디저트

호떡 믹스 추천🥞호떡 만들 때 주의사항!💥

by 솜트 솜트 2021. 2. 13.
반응형

호떡이 너무 먹고싶은데 주변에 오늘따라 파는 곳이 없어서 호떡 믹스를 살지 그냥 호떡 배달을 시킬지 엄청 고민하다가 사게 된 백설 인절미 호떡 믹스입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콩고물까지 들어있다고 하니, 뭔가 더 맛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구매했습니다.ㅎㅎ

 

이 호떡 믹스는 백설에서 나온 인절미 호떡 믹스입니다. 안에 호떡 믹스와 이스트, 잼믹스, 인절미 콩고물 등이 들어있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ㅎㅎ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망한 이유가 있거든요ㅠㅠㅠ

 

사실 백설 브라우니 믹스를 정말 정말 좋아해서 이 믹스도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백설 브라우니 믹스 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 참고해주세요-!!


호떡 만드는 방법

정말 간단하게 프라이팬으로 만들면 되고 필요한 준비물은 40-45도 정도의 따뜻한 물 120ml, 식용유, 반죽그릇, 종이컵, 프라이팬, 뒤집개, 숟가락? 정도면 충분합니다.ㅎㅎ 간단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긴 하지만.. 꼭 아래 확인하시고 만들어주세요..ㅠ

호떡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먼저, 끓는 물 반과 찬물 반을 준비합니다. 딱 반반 섞어야 하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개량하시거나 종이컵으로 개량하여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40-45도의 물을 만들 수 있으면 좋은데, 일반 가정에서는 쉽지 않기 때문에 찬물과 뜨거운 물을 섞으면 대략 50도 정도의 물이 완성되기 때문에 이렇게 만드시길 추천합니다.ㅎㅎ

 

이렇게 만든 물을 종이컵의 3분의 2정도로 맞춰주고, 이스트(효모)와 함께 섞어줍니다. 이스트 물을 호떡용 믹스에 넣어준 후 가볍게 5분정도 반죽합니다. 

이제 반죽은 완성입니다.ㅎㅎ 완성된 반죽은 일단 한 켠에 두고, 손에 식용유를 묻혀 줍니다. 식용유가 묻은 손으로 적당한 양의 반죽을 떼어내고, 손가락으로 반죽을 살살 펴줍니다. 그 안에 잼 믹스 한스푼을 넣어주시고 만두를 빚을 때 처럼 잼이 보이지 않게 안으로 숨겨줍니다. 그렇게 완성된 반죽은 기름을 두른 팬에 올려두고 살짝 노릇노릇해지면 바로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에 넣어두었던 꿀,, 잼믹스가 터져나오거나 타거나 제대로 눌리지 않아서 너무 두꺼워집니다...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호떡을 먹으려면 바로바로 눌러주셔야 합니다.ㅎㅎ 위 사진에 쓰여있듯이 호떡 누르개가 없는 경우에는 뒤집개를 사용하시거나 밥공기, 그릇 등을 사용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늘도 부끄러운 나의 결과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늘도 이렇게 민망한 결과물입니다... 제가 그냥 마음가는대로 막 만들어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 사진보다 실제는 더 처참했습니다... 엄청나게 타버리고 터지고 흘리고..... 예전에 친구가 호떡 체인점을 운영할 때 호떡 만드는 게 제일 쉽다고 하기도 했고,, 엄마께서도 정말 쉽게 만들어주시길래 쉬울 줄 알았는데, 뭔가 너무 우당탕탕.. 그런 느낌이었습니다..ㅎㅎㅎ 친구가 호떡 창업을 하겠다고 했었는데.. 그 친구는 호떡 만들기를 잘하는 거였을까요,, 제가 너무 못하는 똥손인건지..ㅋㅋㅋ

 

부디 다들 주의사항 잘 숙지하셔서 천천히, 만드시길 바랍니다... 너무 망해버려서 이렇게 잘라버리고 그냥 잼 믹스를 위에 뿌렸습니다...ㅎㅎ원래는 위에 인절미 콩고물 가루를 뿌려서 버무려야 하는데, 이렇게 되어서.. 그냥 콩고물을 따로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콩고물은 별로였습니다. 그냥 먹는 게 더 맛있는 것 같아서 그냥 먹었고, 콩고물을 따로 활용했습니다.ㅎㅎ 기호에 맞게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집안 간식용으로도 좋습니다. 저는 하도 망해서 다 먹었더니 점심, 저녁까지 못먹을 것 같습니다.. 너무 어설프게 만들었더니 이렇게 되었네요,.ㅋㅋ😂

 

전체적으로 호떡 맛은 좋았습니다.. 약간 간단하고 만들기 쉽긴 한데, 뭔가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ㅠ 그래도 시중에서 파는 호떡만큼은 아니었지만 한두번 해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마트에서 가끔 행사할 때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더 맛있습니다.🥰


맛있는 호떡 드시길 바랍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