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구글 광고 등록하기! 블로그 최적화, 저품질에 관한 총정리

by 솜트 솜트 2020. 11. 13.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과 저품질을 탈출하고 예방하는 방법, 구글 광고 등록을 하는 방법, 애드센스 및 티스토리 주의사항 등에 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통과하는 방법

 드디어 애드센스 통과가 되었다면! 광고를 달아 봅시다 

 블로그 광고 수익이 생기는 방법 

▶ 구글 광고?

 관심 기반 광고, 클릭에 관한 비용

실제 제가 운영했던블로그운영 후기

▶ 나의 블로그,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 저품질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통과하는 방법

먼저 총 글 수가 최소 20개 정도는 쌓이도록 합니다.

매일 매일 하루 1글 이상을 올려주는 게 좋고, 사람들이 정말 궁금해 하지만 아직은 정보가 많지 않은 주제들을 골라 꾸준하게 글을 작성합니다.

카테고리 당 10개 정도의 글이 쌓이는 것이 좋기에 초반에는 한 두개의 카테고리로 시작하셔서 추후 방향을 늘려가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초반에는 하나의 주제로 글을 작성하셔서 중구난방 블로그가 아닌 양질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블로그라는 걸 어필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글은 최소 1000자 이상이 되는 것이 좋고, 거짓이나 어그로성 글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제목과 다른 글의 내용, 실시간 검색어에 따른 글 작성, 거짓 글 등은 어뷰징 행위로 구글에서 금하는 행위이니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글 광고 관리자가 직접 하나하나 클릭하여 보는 것은 아니지만 내 글 하나하나의 데이터가 매일 쌓여서 나의 블로그 지수가 적립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위를 토대로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여 어느 정도의 글과 정보가 쌓였다면, 애드센스에 가입하셔서 애드센스, 구글 광고 등록을 위한 신청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만일 패스되지 않았다면, 다시 나의 블로그를 처음처럼 매일 하나씩 양질의 컨텐츠를 올려 다듬으시고 2주 가량의 기간이 지난 다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정 기간을 두지 않고 며칠 내로 계속해서 신청을 하는 것은 통과될 확률이 현저히 적어지니 꼭 2주 가량의 시간을 두고 재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애드센스 대란이 일었던 터라 많은 블로그에 저품질이 걸리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구글의 입장에서는 정말 수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달기 시작했으니, 이러는 것이겠죠..

그런 만큼, 어뷰징 행위무조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까딱하다간 애드센스를 영영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생기기 때문에,,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통과가 되었다면! 광고를 달아 봅시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큰 산을 넘으셨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 승인 대란이 이는 타이밍이라 조금 조심스러운 상황이긴 하지만 어쨌든! 우리는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게 된 것입니다.이제부터가 정말 중요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광고 페이지로 들어가서 자신의 url에 광고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걸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반응형 광고를 추천하고, 나의 글을

하나 하나 관리를 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사실상 하루 종일 티스토리에만 매달려 살 수는 없으니 자동 광고를 클릭해줍니다.

생각보다 효율이 높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설정한 광고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서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시고, 복사해온 광고 코드를 html에 붙여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정말 중요한 점은 통과가 되었다고 바로 엄청난 수익이 벌어지는 것이 절대로 아니라는 것입니다.


블로그 광고 수익이 생기는 방법

사람들이 내 글을 많이 본다고 광고 수익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무작정 내가 내 글의 광고들을 클릭한다고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것도 아닙니다.

(내가 내 글의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정말 위험한 어뷰징 행위이니, 절대 금물입니다! 

블로그 저품질로 가는 길입니다... 사실 저도 경험이 있,.ㅠㅠㅠ)

 

정답은, 사람들이 내 글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클릭해야 합니다...

ㅋㅋㅋ

저는 사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조회수가 높으면, 그냥 조회수 대비 수익이 생기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역시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죠...


광고?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사람들은 광고를 정말 싫어합니다.

괜히 내가 이 사람의 돈을 불려주는 것 같고, 마치 글을 읽어주고 돈을 벌게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클릭 한번에 수익이 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클릭들이 쌓여야만 이내 수익이 생기게 되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사람들이 내 글을 보면서 광고를 자연스럽게 클릭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는 것인데,

게 뭐 사기도 아니고..대체 어떻게 클릭을 유도할 수 있냐는 거죠..!

(사람들을 속이면서 클릭을 유도하시는 건 저품질은 물론, 광고가 중단되고 해지될 수 있으니 절대 금물입니다!!)

 

네... 바로 관심 기반 광고를 다는 것입니다.


관심 기반 광고, 클릭에 관한 비용?

우리는 거의 매일 인터넷에 검색을 하고 살아갑니다.

유튜브에 검색을 하기도 하고 네이버, 구글에 검색을 하기도 하죠.

이 모든 검색의 자취가 내 데이터로 수집되고, 광고사에서는 내가 검색했던 쿠키들의 정보들을 바탕으로 내가 혹 할 만한 정보들이 담긴 광고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렇게 내가 작성한 글을 읽던 사람이 내 글에 달린 광고를 보고 본인에게 도움이 될 정보라는 걸 느끼게 되면 클릭을 하게 되겠죠..!

 

그런데, 누군가 클릭을 하긴 했는데 수익이 1달러 미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광고도 키워드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기 떄문입니다.

 

네.. 블로그는 정말 복잡하고 알아야 할 것이 많습니다..

매일 이런 점들을 잘 분석하셔서 글을 작성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셔야 광고 수익이 늘 수 있는 것입니다.

 


◆ 실제 제가 운영했던 블로그 운영 후기.

저의 경우에도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으로 정말 열심히 키우고 있는데요,,

생각보다도 더 험난하고 어려운 블로그의 세계에 자꾸만 좌절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블로그 수익으로 한달 30, 300, 500, 많게는 정말 몇천, 억 단위로 벌어들인다고 인증까지 하고 있는데, 부푼 꿈을 안고 시작했는데 막상 해보니 수익은 하루 0.01달러..?

 

실화일까요, 정말 눈앞에 캄캄해지더라고요...ㅋㅋㅋㅠㅠ 사실 지금도...😅ㅠㅠ

 

블로그에 관해 정말 큰 수익을 내시는 분들의 이야기는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여서 무작정 블로그로 내가 큰 돈을 벌어야 겠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저는 정말 소박하게 운영하고자 시작했는데, 너무나 결과가 없어서.. 많이 실망하고 슬프기도 했거든요..

 

생각보다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고, 나만의 양질의 컨텐츠를 찾기는 여간 어려운 작업이 아니기에,, 생각보다 좌절하게 되는 순간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ㅠㅠ


◆ 나의 블로그, 효율적으로 키우는 방법

매일 양질의 글을 하루 1글 이상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들이 내 글을 읽고 더는 검색이 필요하지 않을, 그 정보성이 짙은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내 글을 무의미하게 길게 늘이지 않고 정보들을 전달하는 글로 1000자 이상이 될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선정도 중요하고, 글의 제목도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궁금해 할 만한, 필요하다고 느낄만한 글을 작성하십시오.

 

잘 되지 않는다고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매일 꾸준히 해봅시다.


◆ 저품질?

만약, 이렇게 노력했는데 저품질이 온 것 같다면, 과감하게 그 블로그를 포기하시고 새로운 블로그를 만드셔서 다시 시작하시는 게 낫습니다.

 

안타깝지만 티스토리, 다음.. 구글은 저품질을 극복하는 것이 정말 어렵고 힘든 과정이기 때문에 그냥 새로 블로그를 만드셔서 그 블로그의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품질을 아는 방법은 검색 사이트에 내 글 제목이나 내 블로그의 주소를 붙여넣었는데 글이 보이지 않거나 글을 매일 작성해도 조회수가 나오지 않거나 조회수가 높았는데 갑자기 현저하게 주는 경우로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앞으로도 더 많이 노력해서 더 많은 정보,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시고, 앞으로 더 양질의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해 더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