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음식.디저트

본죽 동지팥죽 단팥죽 후기, 팥죽 만드는 법과 본죽 메뉴 추천까지💛

by 솜트 솜트 2020. 12. 21.
반응형

" 동지 "

24절후의 스물두 번째 절기.
일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


유난히도 길었고, 지나보니 너무나 짧았던 2020년..

벌써 이렇게 12월이 다 지나갑니다ㅠㅠ

 

그렇게 2020년의 동지까지 왔네요..

대부분 매년 12월 22일, 23일 즈음 동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이번 2020년은 12월 21일 월요일 오후 7시 2분 경이 동지였다고 합니다..ㅎㅎ

 

사실 저는 동지 팥죽은 거의 챙겨먹지 않는 사람이었는데 괜히 이번년도는 챙겨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ㅠ

이렇게 집 주변에 있는 본죽으로 달려가 사왔습니다..ㅋㅋㅋ

흔히 좋지 않은 일에 팥을 뿌리듯 이번 년도의 잡귀, 질병.. 이 코로역병을 내쫓고 싶은 마음이 묻어난 것 같..

 

이미 동지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ㅋㅋㅋㅋㅋ

가족들과 한 입씩 먹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제가 거의 다 먹었습니다...😋

야식 팥죽은 또 처음이네요..ㅎㅎ

팥죽 만드는 법

팥을 준비하고, 팥 양에 9배 가량 되는 물을 무어 거의 팥이 다 풀어질 정도로 삶고 체에 걸러줍니다. 그 과정에서 껍질이 걸러진 팥물을 냄비에 넣고 쌀과 함께 끓여주다가 거의 다 퍼졌을 즘 팥 옹심이를 넣어서 한소끔 끓여주면 끝입니다-!!

 

저희 집은 팥죽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거의 한달에 한번은 만들어 먹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위의 죽 레시피로 많이 많이 만들어 먹고 있는데, 이번에는 하필 팥이 똑 떨어져서 처음으로 본죽에서 구매해서 먹게 되었습니다..ㅋㅋㅋ

사실 은 구매하나 만드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팥죽은 먹으면 먹을 수록 소금, 설탕 등의 조미료를 기호에 맞게 넣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시장 팥죽을 먹었던 지난 날들은 항상 소금파였는데, 본죽은 설탕입니다..zzang..!

본죽 팥죽 후기

동지팥죽 단팥죽 행운팥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 본죽,,이네요..ㅎㅎ

 

구매하고 나오다가 우연히 친구 만났는데, 이건 뭐 팥죽 광고 아니냐고 그랬던..ㅎㅎ

그런데 이거 은근 괜찮은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거 보더니 친구도 결국 하나 사가던...ㅋㅋㅋ

 

원래 본죽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인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저희 동네는 10시까지라서 정말 아슬아슬하게 주문하고 구매해왔습니다..ㅋㅋㅋ

구매하기 전에 영업시간 확인은 필수,,!

사실 어릴 때는 누가 죽을 사다 주면 잘도 받아 먹었으면서 속으로는 내심 죽을 왜 사먹지..? 했는데 본죽은 어떤 메뉴든지 뭘 사먹어도 정말 다 맛있는 것 같습니다..

죽 매니아인 저로서는 정말 안 먹어 본 본죽메뉴가 없는 것 같아요..

 

너무 맛있는 것도 맛있는 거지만.. 밑반찬으로 주시는 김치랑 장조림, 무채..? 이런 게 너무 맛있어서 좋습니다ㅠㅠ

자취하는 입장에서는 딱일 것 같은..ㅋㅋㅋ

그리고 은근 양도 많아서 두명 정도는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죽이라서 금방 꺼지긴 하지만..ㅎㅎ

 

본죽 메뉴에서 소고기죽, 전복죽, 불낙죽이 제 최애 죽들이었는데 본죽 단팥죽도 너무 맛있네요...🤎

누가 입원하거나 아프다고 하면 다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본죽 기프티콘을 자주 선물하곤 하는데 그럴 때 못먹는 죽이나 먹기 싫은 죽인 경우에는 직접 메뉴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동생이 아파서 받은 죽을 제가 더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본죽 진짜 맛있는 것 같아요,,

 

얼마 전까진 본죽 배달비 무료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 때는 이벤트이기도 했지만 지금은 거리에 따라 달라지거나 라이더, 어플에 따라 또 달라진다고 하네요,,!

저는 그래도 집에서 가까운 거리라서 본죽 배달비 무료에 속했는데,, 괜히 갔다 왔네요..ㅋㅋㅋㅋㅋ

팥죽, 단팥죽이든 뭐든 소금이나 설탕을 적당히 넣어 먹으면 정말 금상첨화...!

제 형제들은 팥죽을 유난히 싫어하는데 이걸 먹으면 속이 안좋다네요..

그 말에 속이 안 좋아지던...😐 맛있게 먹고 있는데 안먹으면 되는 걸 굳이 먹고 zㅣ랄이신.....

 

저는 팥죽에 소금, 설탕 모두 넣는 걸 추천합니다....ㅎㅎ

시장 팥죽은 소금을 넣는 게 맛있었는데 본죽 팥죽은 이상하게 설탕을 넣는 게 훨씬 더 맛있네요,,💛

 

몸이 좋지 않은 날에는 죽 배달 정말 추천합니다..

어딜 안나가서 좋은 것도 있지만 따끈하게 한그릇 먹고 나면 든든하고 소화도 잘 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 건강하게 2020년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1년도 행복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