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 리뷰

영화 뮬란, 유역비가 논란 만들고 잠재운 영화/ 줄거리 및 감상 포인트

by 솜트 솜트 2020. 11. 28.
반응형

뮬란

2020.09.17. 개봉
12세 관람가
모험 / 드라마 / 가족

러닝타임 : 115분
국가 : 미국

평점 : 8.13
관객수 : 23만명


먼저 이 영화를 보게 되었던 이유,,

  1. 그냥 디즈니 영화니까.. 보고 싶었습니다.ㅋㅋ
  2. 뮬란, 동양을 소재로 한 영화가 실사 영화로 어떻게 전개가 될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3. 남들은 배우 캐스팅이 좀 아쉽다고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되게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배우가 남긴 그 발언을 보기 전까진..

개봉하기도 전에 한 국가에 관한 큰 이슈와 영화 '뮬란'의 주연배우인 '유역비'의 발언이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키면서 한국에서도 굉장히 논란이 되었고.. 결국은 흔하지 않게 디즈니 불매운동으로 까지 갔었던 영화입니다...ㅋㅋㅋ

 

저 또한 별로 보고싶지 않았던 영화였는데.. 사실 저는 어릴 때부터 디즈니 영화를 정말 좋아했던 사람이기도 하고, 영화의 영상미를 정말 중시하는데 보는 사람들마다 이 영화의 영상미, 액션에 관한 칭찬을 늘어놓는 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해져서 결국은 vod로 보게 되었던 영화였습니다..ㅋㅋㅋ

 

뮬란 줄거리

▼ ▼ ▼

영화의 처음은 뮬란의 어린 시절이 등장합니다. 
정말 무술에 특출난 재능을 보이는 뮬란이지만 여자 아이이기에,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그 모습들을 감추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북쪽 오랑캐들의 칩입으로 인해 황제의 징집령이 선포되고, 남자라고는 아버지 뿐인 뮬란의 집안은 아픈 아버지가 전장에 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아버지를 차마 전쟁터에 보낼 수 없었던 뮬란은 가족들 몰래 아버지를 대신하여 떠나고, '화 뮬란'이라는 이름 대신 '화 준'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이 여자라는 사실을 숨긴 채 모든 상황을 견디고 훈련을 받게 됩니다.

열심히 자신이 여자라는 사실을 감추려고 하지만 계속해서 여자라는 사실이 밝혀질 위태로운 순간들이 생기고, 그 때마다 아슬아슬하게 넘어가곤 하는데.. 결전의 날에 닥치게 됩니다.
결국 화준, 뮬란은 모든 걸 내려놓은 채 나서는데.. 여자라는 사실이 밝혀져도 괜찮을까요?

영화를 보는 내내 뮬란, 유역비가 너무 예뻐서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한편으로는 너무 여자같아서.. 속는 게 가능한걸까 싶을 정도로 좀 웃기긴 했는데.. 생각보다 더 목소리도 잘 내고, 연기를 잘해서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게 봤던 영화였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장면들마다 '원더걸스' 선미가 생각이 났습니다.

약간 중국버전 선미같다는 느낌이 물씬 풍겨서 신기했고, 유역비는 집안에서 본인이 가장 못생겼다고 할 정도로 가족들이 모두 외모가 매우 출중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 유역비도 사실 이렇게 예쁜데.. 가족들은 대체 어느 정도일까 싶었습니다..ㅋㅋㅋ

 

영화의 영상미, 전체적인 분위기와 액션, 스토리가 탄탄하게 느껴졌던 영화입니다.

생각보다 더 볼만한 영화이고, 재미있는 영화이니 아직 안보신 분들은 한번쯤 감상하시면 좋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도 좋습니다!!

 

영화관에서 보고 싶었지만,, 영화관 거리두기로 인해 지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앉아 볼 수 없어서 어차피 집이나 영화관이나 비슷하겠다는 생각에 집에서 봤네요..ㅋㅋㅋ

 

재미있는 영화 감상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