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 리뷰

다이버전트, mbti처럼 성향에 따라 5가지로 나뉜 미래 인류 영화/ 이 영화 보고싶다면..

by 솜트 솜트 2020. 11. 19.

다이버전트

2014.04.16 개봉

러닝타임 : 139분
15세 관람가 / 미국
장르 : SF / 판타지 / 액션 / 멜로 / 로맨스
관객수 : 42만명
평점 : 7.63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영화 분야에 속하는 이 영화, 다이버전트!!!

미래의 이야기, 뭔가 상상, 판타지로 그려가는 영화들을 정말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영화, 무조건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 영화 다이버전트, 약 150년 후의 시카고인 가까운 미래의 상황을 판타지, sf 장르로 풀어나갑니다.

영화 속의 전반적인 스토리는.. 세상에 얼마 남지 않은 인류들이 하나의 사회 아래에서 단 다섯가지의 분파로 나뉘어 살아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 다이버전트 5가지 분파

애브니게이션 : 마주잡은 손이 상징으로, 이웃에게 헌신하며 정부의 일을 하는 이타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속합니다.
돈트리스 : 타오르는 불꽃을 상징으로 하는.. 군인과 경찰의 역할을 하는 용감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속합니다.
에러다이트 : 눈동자가 상징인, 학문이나 지식을 탐구하길 좋아하는 성향을 가진 지적인 사람들이 속합니다.
캔더 : 저울이 상징, 거짓말을 하지 않는 정직한 사람들이 속합니다.
애머티 : 나무가 상징인, 농사를 짓고 화목함을 지향하는 평화로운 성향의 사람들이 속합니다.

생각보다 전개나 연출, 전반적인 스토리가 매우 탄탄한 영화입니다.

마치 영화 헝거게임, 메이즈러너, 월요일이사라졌다, 해리포터 등이 합쳐진 듯한 영화이기도 하니 이러한 영화들을 재미있게 보셨거나,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ㅎㅎ

 

영화 다이버전트3개의 시리즈물로 다이버전트 → 인서전트 → 얼리전트 순으로 진행됩니다.

더 많이 흥행해서 더 많은 시리즈가 나왔으면 더 좋았겠다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습니다ㅠㅠ

영화 다이버전트 줄거리 ▼

앞서 설명한대로 다섯개의 분파로 살아가는 사람들.
이 곳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일정한 나이가 되면 분파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그 테스트로 자신의 성향에 맞는 분파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되지만, 사실 테스트의 결과와 상관없이 자신의 분파를 고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모여있는 자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분파의 상징에 자신의 피 한방울을 넣으면, 그와 동시에 그 분파 사람이 됩니다.

애브니게이션인 부모님의 밑에서 자란 베아트리스.
분파의 선택은 자유이지만 사실 부모님의 분파를 따르지 않는 것을 좋게 보지 않는 세상입니다.
베아트리스는 과연 어떤 분파로의 결정을 내리게 될까요?

베아트리스는 분파테스트를 받을 당시.. 뭔가 이상함을 느끼게 됩니다.
모든 테스트를 월등하게 빠른 속도로 통과하고, 그녀를 검사한 토리는 결과는 알려주지 않은 채 감독관이 오기 전 빨리 나가라고, 자신이 적절히 둘러대겠다고 이야기합니다.

베아트리스의 분파는 바로, 다이버전트.
다이버전트는 모든 분파에 속할 수 있는 존재로, 이 곳에서는 '위험 인물'로 꼽힙니다.
베아트리스는 결국 부모님을 떠나 자신이 원하는 분파로 향하고.. 새로운 이름인 '트리스'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트리스는 언제 어떻게 자신이 다이버전트라는 사실을 들킬지 모르는 상황.
새 분파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의심받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담대한 행동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새로운 분파에서 트리스와 함께 새로 들어온 인원들의 교육을 진행하는 교관.
포와 트리스는 몇가지 사건들로 인해 서로를 의지하고 도우며 살아가는데, 트리스는 계속해서 자신을 도와주는 이들과 공격하는 사람들의 사이에서 고군분투를 벌이게 됩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전개되며 연출은 어찌 되는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재밌습니다ㅋㅋ

생각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영화입니다.

정말 재미있으니 가족들이나 지인, 친구, 연인끼리의 감상도 좋고 혼자 방안에서 감상하는 것도 좋은.. 정말 추천하는 영화입니다.ㅎㅎ

 

기존 영화들을 감상하다 보면 영화가 끝이 날 때 아쉽고 더 보고싶은.. 그런 느낌이 들곤 하는데 이 영화는 시리즈로 3편까지 있는 영화이다 보니 영화가 끝이 나도 다음 편이 계속해서 기대가 되고, 궁금해지는 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감상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