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염증에 좋은 음식들로 건강 습관🍋레몬 생강 새싹보리 정보 총 정리!!

by 솜트 솜트 2021. 1. 25.
반응형

작년에 몸이 안좋아지면서 가족들 60%가 갑자기 염증 수치가 치솟거나 이상 증상이 생기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건강에 대한 불안이 생기기 시작하기도 했고.. 언제까지 약으로만 몸을 컨트롤할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염증 완화에 좋은 음식이나 채소, 과일들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많이 알아보다가 제가 레몬을 딱 집었던 이유는 가장 자연적인 식재료 그 자체로 섭취가 가능하고 쉽게 구할 수 있고.

맛도 상큼하고 깔끔해서 먹을만 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 레몬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먼저, 레몬은 항상 정말 깨끗하게 잘 닦아내고 먹는 게 중요합니다. 이미 다들 아시다시피 레몬에는 농약 성분이 정말 많다고 하죠..

레몬 세척은 일단 물로 간단하게 씻어내고 레몬 겉 표면에 굵은 소금을 뿌려서 박박 닦으며 씻어낸 후, 베이킹 소다를 뿌려서 레몬들을 버무리면서 섞고 물을 부어서 레몬의 양에 따라 십분에서 삽십분정도 방치하면 됩니다. 레몬 세척법은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어떻게든 항상 청결하게, 깨끗하게 씻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레몬 활용법 🍋

✅ 자연 그대로, 그냥 레몬 먹기

솔직히 이건 제일 비추하는 방법이에요.. 저는 어릴 떄부터 그냥 막 레몬을 귤먹듯이 먹기도 했는데 어린 시절인데도 불구하고 레몬을 직접 이로 씹어서 섭취하면 이가 너무 시리더라고요. 알고보니 이가 약한 분들은 레몬을 먹을 때 이가 깎일 수 있다고 하니 직접 이에 닿게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고싶어요ㅠㅠ 그리고 너무 너무 너무 십니다.. 

 

 생 레몬 으로 먹기

이도 보호할 수 있고 더 효율적으로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즙으로 만들어서 그냥 마시는 방법인 것 같아요. 착즙기가 있다면 그냥 많이 짜서 냉동보관을 해두시면 좋긴 하지만 그냥 일반적으로 레몬 즙을 짜는 그릇을 구매해서  하나씩 짜서 마시곤 했는데 저는 그냥 일주일치씩 씻어두고 먹을 때마다 짜서 마셨는데 생각보다 너무 귀찮지도 않고 괜찮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이에 안닿게 먹는 게 중요합니다ㅠㅠㅠ 이가 닿으면 그냥 씹어 먹는 거나 다름이 없어서.. 빨대를 이용해서 쭈욱 마셔주시기를 추천합니다.. 너무 못먹겠는 분들은 물이랑 얼음을 타서 마시는 것도 좋고 다음에 썼듯 탄산수랑 꿀을 타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 날것 그 자체로 먹는 게 더 좋긴 하겠지만 이렇게라도 먹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그냥 생 레몬즙을 먹다가 물에 타서 먹어보기도 하고,, 염증 제거한다며 먹으려고 레몬즙을 만들어놓고 너무 셔서 염증이 좋아하는 설탕을 와장창 넣어서 먹어보기도 했는데.. 어릴 때 좋아하던 레모네이드가 왜 그렇게 맛있는지 알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ㅋㅋ

 

 레몬 즙 + 탄산수 + 꿀

탄산이 너무 먹고싶은데 탄산음료는 너무 달고.. 탄산수는 너무 목따가운 맹물맛이라서ㅋㅋ

레몬즙과 꿀을 섞어두고 탄산수를 타서 마셨는데... 와 진짜 맛있더라고요.

정말 꼭 드셔보시길 추천하고싶어요... 그냥 생으로 먹는 게 좋긴 하겠지만 이렇게 탄산음료를 대체해서 먹으면 몸에도 더 좋고 맛도 좋으니까 1석2조 아닐까 싶더라고요.ㅎㅎ

이렇게 마시면 콜라 끊기 수월합니다...
진짜 콜라끊는게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먹다보면 서서히 끊기 좋더라고요,, 추천합니다🤎

 

알고보니, 미국인가 어느 외국에서는 레몬즙과 꿀?, 탄산수를 제조해서 판매한 4살짜리 아가의 일화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어 있더라고요..ㅋㅋ 뭔가 제가 항상 맛있게 먹던 방법인지라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게 너무 신기하면서도 4살짜리가 판매를 했다니.. 요즘 이렇게 삶에 쪼들려서 뭘 도전하길 두려워하는 제 마음이 착잡해지는..?ㅋㅋㅋ

 

레몬 즙 오래/ 간편하게 보관하기

레몬즙은 참 신선하게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레몬은 쉽게 무르기도 하고 미리 짜서 냉장보관을 하자니 신선도가 떨어져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왕창 구매해두고 한 일주일 치 씩 세척하고 미리 즙을 내서 얼음 트레이에 부어서 냉동보관을 하니까 편하고 신선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장기보관이 되니 정말 많이 사두고 한번 넣어두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ㅎㅎ

 

이렇게 보관해두면 먹을 때마다 녹여서 레몬즙 탄산수로 먹어도 좋고, 그냥 물에 녹여서 먹어도 좋고.. 얼음 트레이에 얼려둔 레몬즙 조각 하나를 따뜻한 물에 우려서 레몬차로 드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복용하면 되게 편하고 좋습니다.ㅎㅎ 물도 너무 뜨겁지 않은 상태로 먹을 수 있고.. 1석 2조..!

너무 더운 날에는 못먹겠지만 따뜻한 차 한잔씩 하는 게 그렇게 면역력에 좋다고 하니, 겨울에는 레몬차 형태로도 자주 드시길 추천합니다. 신 맛이 너무 싫으신 분들은 꿀이나 감초, 생강 등과 함께 넣어 끓여주신 후 섭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레몬 껍질 활용하기

이렇게 딱 한달만 먹어도 레몬 껍데기의 양이 정말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냥 버리지 마시고 레몬 껍데기에 소주나 에탄올을 부어서 냉장고에서 며칠 숙성 후 색이 노래지면 살균이 필요한 곳에 뿌리면 살균도 되고 너무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잘 닦인다고 하니 꼭 활용해보시기를 추천하고싶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를 알아보고 먹어봤지만 대표적으로 새싹보리 생강이 생각이 나서 적어봅니다..!

 

저의 경우 새싹보리는 뉴스를 보니 새싹보리에서 중금속 가루가 검출되거나 균이 검출되는 불상사가 자꾸만 일어나면서 염증을 완화하려고 먹었다가 병만 얻겠다는 생각에 복용을 중지했습니다.. 알고보니 중금속은 물론.., 새싹보리 대장균 업체 로 적발이 되었던 곳이더라고요ㅠㅠㅠ 정말.. 잘 알아보고 먹어야겠습니다..ㅠ

 

만약, 꼭 새싹보리를 복용하고싶다면.. 꼭 중금속, 세균 이런 것들을 확인하고 드시길 추천합니다. 그래도 뭔가 찝찝하거나 꼭 먹고 싶은데 믿을 곳이 없다면..  직접 재배하여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집에서 키울 경우, 새순 형태의 식물을 섭취하시거나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참고해서 가루로 만들어 먹는 걸 추천합니다. 

 

생강은 생각보다 맛이ㅠㅠㅠ 하.. 아무리 먹어도 좀 자주 먹고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 맛이어서 자주 먹는 데에는 좋지가 못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생강은 대표적인 위에 좋은 식재료이자 염증을 없애주는 식재료로 유명하니 구매해서 깨끗이 닦아주고 껍질을 벗겨서 일정 크기로 편썰어 준 뒤 소분하여 냉장보관하면 된다고 하니 미리 구비해두시고 자주 로 우려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주일 이상 걸린다면 냉동보관시키시길 추천합니다!!)

 

생강 세척은 일단 껍질을 까는 것이 힘들다고 알고 있는데요,, 일단 흙이 많은 생강의 경우,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낸 후   생강 껍질은 그냥 과도로 대충 긁어내듯이 벗기시면 정말 잘 까집니다..! 그렇게 깔끔해진 생강을 편썰기 하셔서 위 방법대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냉동보관이 좀 더 낫습니다..ㅎㅎ 위생이나 맛이나,, 효능 면에서 모두..👍

 

 

하지만 무엇이든지 적절하고 적당하게 섭취해야 좋다는 것! 잊지 마시고 항상 좋은 음식들을 적절하게 섭취하셔야 한다는 걸 잊지 마셔야 합니다!!!

 

이렇게 저는 자연적인 재료들을 활용해서 건강에 최대한 도움이 되도록 평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영양제들을 먹어보기도 하고 알아보고 있으니 다음 포스팅에서는 영양제 정보에 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